id="tt-body-page" class="layout-wide color-bright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라클 모닝 #공스타그램

728x90

코로나시국으로 인한 일상활동이 상당히 제약받는 요즘ㅡ
이 갑갑한 일상속 뭐라도 하면서 답답함을 벗어나 보려 발버둥을 쳐대는 와중ㅡ
와ㅡ 대단한 한국인들 이 위기를 기회로 발판삼아 뭐 이시국에 동기부여를 받아 자기계발에 힘을 쓰는...
와우네 민족들ㅡ
멕시코는 죽으면 코코고ㅡ 미국은 굿플레이슨데ㅡ한국은 ... 신과함께라고ㅋㅋ
할튼 대단한 민족이다ㅡ



주위에 몇몇만 봐도 그르케 힘들다힘들다 입에 달고 살면서 그 힘든일 간신히 그만 둬도 절대 한달이상은 못쉬고 다시 일찾아 나가는 사람들
여럿 봤고...

이 위기에 설령 나 자신 망가질까봐 다시 나를 일으켜세우며 자기계발로 삶의 의미를 다지는...

요새 인기 유튜브영상이 서울대 도서관 백색소음이라니...
요고 틀어놓고 공부하면 잘된다고...ㅋ

서울대의 기라도 받으려나ㅡ
한번 시청해봤지만 난 별로ㅡㅋㅋㅋ

어쨌든 나도 미라클모닝 어쩌고들 해대서 씌 그게 뭔데ㅡ 어디나도 한번ㅋㅋㅋ
이러는거지ㅡㅋ
줏대없이 따라가보는거야 그냥...ㅋㅋㅋ

아침 6시에 일어나 여유롭게 아침먹고 커피마시면서 영어공부 한지 어언 3개월...

크... 허구헌날 내 자신을 다잡는다ㅋㅋㅋ

영어를 잘 하고 싶다ㅡ
겁나게ㅡㅋㅋㅋ

오늘도 나는 영어에게 직접댄다ㅡ
나와 좀 친해져 주겠니?

사실 영어공부를 할 수있는 방법은 무궁무진 하다ㅡㅋ


인터넷 찾아보면 평소 자주보는 미드에 나오는 표현들을 잘 정리해놓은것도 있어 그대로 출력해서 매일 한장씩 본다ㅡ

daechungsalja 미라클 모닝 jpg.1

참 문맥이 이게 어떻게 이런말이 될까 싶다ㅡ
이래서 그나라 언어를 알면 그나라 문화가 보인다는건가부당ㅡ


꾸준히 반복해서 외울때 까지 보고있는 출력물ㅡ
영어로 저런말을 적재적소에 쓸 수 있는 날이 오려낭...ㅋ

daechungsalja 미라클 모닝 jpg.2
daechungsalja 미라클 모닝 jpg.3

다음은 코리아 해럴드사이트를 애용한다ㅡ
신문기사로 영어공부를 하면 여러방면에서 도움되는 숙어도 얻을 수 있고 상식도 함께 채울 수 있다ㅡ

코리아해럴드 사이트로 들어가 잉글리쉬아이로 들어가면 팟캐스터들이 기사 두개를 뽑아 요약해서 올려놓고 짚고 넘어가면 좋을 단어들을 따로 정리해놓아 참 유용하다

그리고 기사를 원어민이 읽어주어 발음도 들을 수 있고 영어와 한국말 둘다 유창하신분이 한문장 한문장 짚어주며 같이 기사를 이해한다ㅡ


다 듣고 나면 기사에대해 이해하고 몇가지 쓸모있는 단어들도 알게되어 뿌듯함이 느껴진다ㅡ

매주 수요일마다 기사가 두개 올라오고
문장 하나하나 잘 짚고 넘어가며 깔끔하게 해석해주셔서 이해완료 될수있게 해주시는분이 있는 반면 아닌분들이 있어 나는 좀 걸러서 듣는편ㅋㅋ

daechungsalja 미라클 모닝 jpg.4
daechungsalja 미라클 모닝 jpg.5

daechungsalja 미라클 모닝 jpg.6

 그리고 중앙일보 사이트는 영문기사가 있고 한국어 번역본을 함께 올려놓아 내가 기사를 읽고 해석해 본 후 원문기사와 함께 비교하며 공부 할 수있어 좋다ㅡ
무엇보다 좋은건 궁금해 죽겠는거 바로 알 수있다는거ㅡ
근데 참으로 어려워서 기사 한개 출력해 놓으면 머리 싸매고 끙끙 거리며 공부해서 참 오래걸린다는 것ㅋㅋㅋ

그리고 영어공부 까페 같은걸 보면
나는 더라인 번역까페를 알차게 이용하는즁ㅋ
영어 표현과 마찬가지로 속담 모아놓은것도 올라와 있어 출력하여 공부하기 좋은 자료들을 많이 얻을 수 있다ㅡ


그리고 이 외에 평소 좋아하는 책이나 기사를 읽거나 베껴쓰기를 한다
영화관련 기사에는 주로 씨네21 사이트를 애용한다
관심있는 기사를 찾아 출력하여 한번 따라쓰면 이 영화에 대해 알게되고 글쓰기 맞춤법 띄어쓰기등에도 도움이 된다

물론 내가 갑자기 영어 겁내 잘하고 있고 이런건 없다ㅡ 꾸준히 하기로 한 것을 하며 조금의 변화라도 느끼면 그걸로 뿌듯해한다ㅡ

그로 인해 내가 내자신을 사랑하는 계기가 되는걸 느낀다ㅡ

이것이 중요한 것 같당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