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page" class="layout-wide color-bright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장철 (feat:130포기 나의 허리는어디에)

728x90

우리나라만의 문화ㅡ
한국인이 사랑하는 김치ㅡ
우리나라 전통 음식ㅡ
겨울마다 울엄마의 허리를 뽀사지게 하는 이 문화ㅡ
점점 없어지고 있긴 하지만..
어딘가 아쉬운 문화ㅋ

 

김장철 (feat:130포기 나의 허리는어디에) jpg.1

안녕?
잘 지냈니?
삼촌께서 이 순간을 위하여 열심히 심고 가꿔놓은 배추ㅡ
솩솩 뽑아 소금물에 절여 추레해진 배추님 ㅡ
백삼십포기ㅡ
캬캬캬캬캬ㅡㅋ

우리집의 김장날 풍경이다ㅋ

 

김장철 (feat:130포기 나의 허리는어디에) jpg.2

배추 백삼십포기 속 바르고ㅡ
겉절이도 하고ㅡ
갓김치도 하고ㅡ
온갖 좋은 재료는 다 들어간 속ㅋㅋㄱ
영업장 아님ㅋ
우리가족들이 먹는 양임ㅋ
모두가 합심해서 날짜 정하고 역할분담ㅡ
실행ㅡ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ㅋㅋㅋ

전날부터 배추절이고 육수준비에 무채썰고ㅡㅋㅋㅋ

그 후ㅡ 다음 날

새벽부터 시작된 김장ㅡ
레쓰고ㅡㅋ

 

김장철 (feat:130포기 나의 허리는어디에) jpg.3

자ㅡ인자 바르고  바르고 바르고 바른다음에ㅡ
김치통에 쇽 넣어서 집에 가져가기만 하면 됨ㅋ
그라믄 일년 내내 풍족하지..
올해도 곳간이 풍족하길 바라며ㅡ
지금 이 순간 힘들어도 일년내내 풍족할일 생각하며 흐뭇해한다

김장철 (feat:130포기 나의 허리는어디에) jpg.4

나 어렸을때부터 있었던 이 화로ㅋㅋㅋ
이 곳엔 수육이 보글보글ㅋ

 

김장철 (feat:130포기 나의 허리는어디에) jpg.5

발르는 사람은 열심히 발르고ㅡ

김장철 (feat:130포기 나의 허리는어디에) jpg.6

좀처럼 줄지 않는 속ㅋㅋㅋㅋㅋㅋ

 

김장철 (feat:130포기 나의 허리는어디에) jpg.7

모두들 힘을 내ㅋㅋㅋㅋㅋ

 

김장철 (feat:130포기 나의 허리는어디에) jpg.8

차곡차곡 쌓여가는 김장김치ㅋ
이것이 김장의 묘미ㅋㅋㅋ


크ㅡ
뽀오얀 수육 모락모락 김나게 삶아 겉절이에 한입 와랄랄라ㅡ
막걸리 한쟌 캬ㅡㅋ

할꺼 다했는데 먹느라 사진이 없는 이 안타까움ㅋㅋㅋ
날도 좋았고 적당히 추웠고 모두의 냉장고엔 김치가 가득ㅡ
부자가 된  마음ㅡ
이 힘든걸 또 한번 해냈다는 뿌듯함으로 모두들 안녕ㅡ

올겨울도 잘 살아봅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