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page" class="layout-wide color-bright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소소심심일상

대전복 플렉스 전복미역죽 만들기

728x90

아빠가 다리를 다쳤다... 어떤 분이 잔디 깎는 기계로 작업을 하다가 옆에 서 있는 아빠를 못 보고 기계로 아빠 종아리까지 갈아버렸다...

우측 발목 아킬레스건, 족저근건 파열

우측 발목 장무지 굴근건 파열

우측 하퇴 비골근 파열

우측 하퇴 비복,복재신경 파열 

이러한 진단을 받았다...종아리부터 발목까지 있는 근육은 다 파열된듯하다...

그게 20.7.22일... 그 날 바로 수술하고 회복 다시 수술... 수술만 6차례... 가본 병원만 5군데... 휴...

그렇게 어언 6개월이 흘렀다...

이 6개월 동안 대학병원 순례에 별에 별... 멘탈 탈탈 털리는 일들도 많았다... 

수술 관련 대학병원 썰은 난중에 풀어보기로 한다... ㅋㅋ

이제 슬슬 회복을 하시고 보양식이 생각나신다고 한다...

그래서 아빠가 샀다 전복을 ㅋㅋㅋ 엄마는 전복죽을 만들고... 난 겁내 맛있게 먹었다 ㅋㅋ

따라~ 

아빠 자주 가는 횟집에서 배달시킴...

산소싱싱팩에 배달 온 전복들...

ㅋㅋㅋㅋㅋ 대자 6마리 정확히 1킬로!!!  팔 만원 ㅋㅋㅋ

어딘지는 모름... 

이렇게 큰 전복 처음 봤다... 대단하다.. 무지하게 컸다... ㅋㅋㅋ

6개여서 3개는 어제 전복 된장찌개 끓여먹고 남은 3개로 전복죽을 끓이기로 한다...ㅋㅋㅋ

된장찌개는 눈 뒤집혀서 바로 쳐먹느라 사진 찍을 생각도 못했다 ㅋㅋㅋ

남은전복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다

 

전복 분리작업... 숟가락으로 살살 떼면 잘 분리되는데 힘센 애는 뭔가 달랐다 ㅋㅋ 

잘 떼어지는 것도 있고 힘센 애들은 힘 겁내 써야 분리된다 ㅋㅋ

전복에 먹으면 앙대능 부분.. 이빨이라고 한다... 

살살 칼집 내어 당기면 아주 쉽게 제거 완료!!

제거 후 칫솔로 옆쪽 앞쪽 뒤쪽 구석구석 살살 문질러서 청소해 준다.

요 녀석..  이빨은 먹는 거 아니라고 한다 ㅋㅋㅋ

이빨 빠지고 깨끗해진 전복들 ㅋㅋ 

가차 없이 조사 준다

쌀과 찹쌀을 섞어 씻은 후 미리 불려둔다..  미역도~!!

불린 쌀에 내장을 먼저 넣는다...  또한 조사 준다.. ㅋㅋㅋ

그리고 참기름 넣고 쉐킷 쉐킷~!

미역도 넣는다... 

물도 넣고 전복껍데기에서도 육수 나온다는 말을 어디서 듣고 와서 다 때려 넣고 살살 저어가며 끓여준다 ㅋㅋ

나중에 생강과 다진 마늘도 조금 넣었다고 하더라...

 말없이 보양을 시작한다 ㅋㅋㅋ

전복죽 만들기 준비물 : 전복 미역 참기름 찹쌀, 쌀 물 끝 ㅋㅋㅋ

대충 때려 넣고 전복만 들어가면 반이 완성이다...

전복이 다 한다...  전복 빼면 시체... 

난 참 전복이가 좋다 ㅋㅋㅋ

내일 또 먹어야지 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