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page" class="layout-wide color-bright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안성생활

안성맞춤랜드 천문과학관

728x90

나랑 별보러 가지 않을래?
언제나 주말만 되면 산책겸 아주 자주 찾는 집앞 안성맞춤랜듲ㅋㅋㅋ
주로 호수안 물고기들과 먹이주고 인사하거나 거위 가족들을 보기위해 간다ㅋㅋㅋ
은근 잼남ㅋㅋㅋ

근데 이 안성 맞춤랜드 안에는 캠핑장을 비롯해 까페 식당 결혼식장 썰매장 남사당공연장 공예문화관 박두진 문화관 텃밭등등ㅋㅋ
진짜 뭔가가 많다ㅋ
그 중에도 정말 있는줄 몰랐던 천문대가 있디야ㅡ
와ㅡ 나 지금 알았음ㅋㅋㅋ

별을 볼 수 있다니ㅡ
나 정말 별보는거 좋아하는데ㅋㅋㅋ
별자리는 아무것도 모르지만 밤에 산책할때 반짝거리는 하늘을 바라보며 걷는것을 참 좋아한다ㅋ
최근 밤 산책을 하는데 너무 반짝거려 저건 별일까 인공위성일까 했는데ㅡㅋㅋㅋ
이 참에 별도 알겸 천문대를 가서 제대로 배워보기로 한다ㅡ

마침 주말 밤 9시에 자리가 있어 예매가 가능했고ㅡ 집에서도 무척 가까웠고ㅡ
이 날 날씨는 끝내주게 좋았고ㅡ
그리 춥지도 않았으며 미세먼지도 없는ㅡ
이렇게 퍼펙트할 수가ㅋㅋㅋ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1

너무조앙ㅋ
홈페이지에서 어렵지 않게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를 하고ㅡ
안성시민이라 오십프로 할인 나는 이천원ㅋ
하지만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현장에서 발권할땐 꼭 신분증이 필요하다ㅋ
안성시민임을 증명해야하기 때문ㅋ

20분정도 전에 도착하여 발권하고 화장실가고 별 볼 준비를 사전에 마친다.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2

ㅋㅋㅋ 안성에서 별 볼수있는곳ㅋ
여기 모르는 사람 없었으면 좋겠다ㅋ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3

낮에 해를 볼 수 있는 망원경도 있드라ㅡ
나는 밤에 가서 달 별 성운을 보았드랬지ㅋ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4

나는 요기 세개를 다 가는것이다ㅋ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5

요호ㅡ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6

요기 이런것도 해놨드라ㅋ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7

내 별자리 찾아서 팸플릿에 도장도 찍어보고ㅡ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8

요로케 디자인해놓은 곳에서 주 고객들인 어린이들은 사진 찍기 바빴다ㅋ
정말 애들 보여주면 완벽할 커리큘럼ㅋ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9


앉아서 기다릴 수 있는 의자도 충분하고 여기저기 구경하고 놀다보면 마이크 찬 안내자분께서 주의사항들을 안내해주시고 줄 맞춰서 들어간다ㅋ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10

첫번째로 본 이곳ㅡ
와ㅡ 대박ㅡ
짓는데 얼마나 들었을까ㅡ. 경이로웠다ㅋ
별로 안춥고 바람도 안부는 날씨가 좋았으며ㅡ
이 망원경앞에 서있으면 우릴 별들이 있는곳으로 건물이 움직여서 밖으로 안내한다ㅋ
묵직한 움직임ㅋ
미래에 와있는듯한 느낌적인 느낌ㅋ

망원경 마다 달 성운 시리우스 쌍둥이별 그리고 생각안나는  이별 저별등을 하나하나 맞춰놓고 돌아가며 보는 방식이었다ㅡ

와ㅡ 진짜 겨울 날씨 좋은 날에 가게 된 나는 정말 헝운이었다ㅡ
달이 크랙까지 다 보이는ㅡ 완젼 달 사진을 본듯이 정말 선명하게 보았던것ㅡ
정말 잊혀지지가 않는다ㅡ
크ㅡ 경이로운 하늘ㅋ

하나하나 다 설명해주시고 충분히 반복해주셔서 어렵지 않게 즐거운 관람을 했던ㅡ
그리고 천장이 움직이는 주관측실로 가서 대형망원경으로 천왕성을 본 후 영상을 보러간다ㅋ

커리큘럼이 우와ㅡ
상당히 알차고 기대이상이었다ㅋ
 

 
 

안성맞춤 천문과학관 jpg.11

천장이 다 액정ㅡ
의자도 움직임ㅋ
진짜 신기신기ㅡ
의자가 살짝 뒤로 눕혀지더니 거의 누워서 천장을 바라보면 천장에 별이 가득햐 밤하늘이 펼쳐지며 별자리를 그림으로 보여주며 하나하나 설명을 하는 영상이 나온다ㅡ
그리고 그 끝에 나오는 마무리 멘트ㅡㅋ
당신은 밤하늘에 오랜 친구가 생겼습니다.
크ㅡ
역시 알고 보는거랑 모르고 그냥 보는거랑은 천지 차이ㅡ
이젠 북극성이 뭔지 오리온은 무엇인지ㅡ
어디가 방향인지ㅡ
정말 옛날 사람들이 별로 방향을 찾았다는것이 거짓이 아니었구나ㅡ 싶었던ㅡ
한층 지식을 쌓아 올릴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ㅋ
애기들 보여주면 정말 너무 좋을것 같드라ㅋ

실컷 영상을 본 후 쓰리디 같은 영상 틀어놓고 의자 움직이며 롤러코스트 한번 태워주는데 겁내 무섭드라ㅋㅋㅋ
다 타고 나면 멀미 남ㅋ
집에와서 막걸리로 메스꺼움 누르고 잠ㅋ
정말 안마시려고 했는데 메스꺼워서 어쩔수 없었음ㅋㅋㅋ

집에 오면서 밤하늘을 보는데 정말 새삼스러우면서 낯설면서ㅡ
다시 보이는 그런 느낌ㅋㅋㅋ
와ㅡ 정말 또 가고싶다ㅋ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