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page" class="layout-wide color-bright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내마음속의 아지트 샤르가오

샤르가오의 문명

728x90

제목이 뭔가 거창하다

문명 :
인류가 이룩한 물질적·사회조직적인 발전. '미개'와 대응된다. 문명의 발전에 있어서 도시는 큰 역할을 했으며, 그중 기술의 발전은 현대문명을 구성하는 데 이바지했다고 볼 수 있다.

다음 백과 中

샤르가오 사람들을 보며 안경쓰는 사람은 한명도 못 봤을뿐 아니라 한국 사람들에게서 흔히 보이는 거북목이란것 조차도 본적이 없어 세상 갑작스럽게 생각해보게 되었다...

문명의 발달로 인해 생겨나는 부작용ㅡ
현대인의 질병
대표적으로 떠오르는게 구부정한 자세의 안경낀사람ㅡ 즉 ㅡ 나...

이런 사람들이 단 한명도 없었다 적어도 샤르가오라는 곳에서 내가 있는동안에는...
눈은 모두 한 오점영 되는것 같다..

울창한 코코넛 나무 사이에 대낮이건 어슴푸레한 새벽이건 밤중이건 내가 어디에 있던 다 본다ㅡ
어디서들 그러케 날보고 너 어제 거기있는거 봤어...
이런다ㅡ 난 전혀 기척도 느끼지 못했는데

이런게 진짜 신기했다ㅡ

문논 문명이 없다 아이들은 학교 끝나면 써핑가고 수영하고 밤엔 거리에서 모여 이야기하고 스케이트타고 놀다 모두 일찍 잔다ㅡ

요즘엔 이곳도 이제서야 핸드폰이 필수가 되기 시작하면서 한사람당 한명씩 폰을 보고 있기는 한다ㅡ
그런애들 보면 나로써는 앞서 걱정이 되곤한다ㅡ
저 건강한눈.. 지켜주고싶다ㅋ
점점 목도 구부정해지고 있다ㅡ 내가 지겹게 느끼는 통증 넌 안느꼈으면 좋겠다ㅋ

하지만 10대나 20대 아이들 중에 핸드폰 없는 아이들도 아주 많았다ㅋㅋ

한 가구당 한TV가 이제 상용화되기 시작했다ㅡ
원래는 티비있는 집에 모여서 봤다ㅋ

삶이 이렇다보니 주로 해가뜨는 4시 5시에 기상해서 아침을 시작한다ㅋ

그리고 아이들이 주로 가는 피씨방...
그러타!!! 있다!!!
번화가에 인터넷까페 라는게 있다ㅡ
세상 허술하고 허물어질듯한 건물에 언제 만들어졌는지 모를 작디작은 컴퓨터들..
모니터도 에이포용지 크기보다 작고 지직거림에 심지어 흑백..ㅋㅋ 이런게 몇개있다
이곳에서 모여 아이들은 쭈그려앉아 1페소(한화 약 23원 ) 짜리를 쌓아놓고 조이스틱 게임을한다ㅋ

그렇게 복사하고 코팅하러 자주 갔는데 사진한장이 없다ㅋ
인터넷에서 비스무리한 느낌의 옛날피씨방을 간신히 찾아보았는데 기껏해야 나오는게 ...

응팔에 정봉이 피씨방ㅋ
요론느낌ㅋ
하지만 저 게임기의 사분의 일 정도 하려나...
실내도 엄청 작고 모니터의 칼라는 찾아볼수 없다ㅋ

이게 이곳의 문명이라면 문명이다ㅋㅋ

그래서 그런지 안경쓴 아이들 이나 구부정한 자세의 아이들이 한명도 없다ㅋ

샤르가오 아이들 Jayward
샤르가오 아이들 Noah
Rose
Bujo 와 와이프
Belmar
Jojo Savedra
샤르가오 아이들 Benjomar
샤르가오 아이들 Binladen
Willium, Miller, Tata
샤르가오 아이들.jpg1

 

샤르가오 아이들 jpg.2

문명이란것이 참 좋으면 좋은데ㅡ
이렇게 눈 좋고 바른자세의 아이들을 보면 나로써는 너무 부럽다...ㅋ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