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tt-body-page" class="layout-wide color-bright post-type-text paging-view-more">
본문 바로가기

내마음속의 아지트 샤르가오

샤르가오 서핑시 블루보틀 해파리 조심

728x90

샤르가오는 국제 서핑 경기가 끝날 즈음 12월 정도부터 미친 파도가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우기가 시작된다...

비 진짜 겁내 내린다.. 맨날 비 온다... 도로 상황도 여의치 않아 도로 전체가 호수, 웅덩이가 되기 일쑤다...

그럼 집에 진흙탕 수영하면서 가야 댄다 ... 

이 우기가 시작되는건 그리 상관이 없는데 불청객 블루보틀도 함께 온다...

파도 뒤집어지는 날이 주로 많아 한 시간 정도 걸리는 기완이라는 파라다이스 서핑스팟까지 가기 귀찮은 날에 수영이라도 할라치면 블루보틀 해파리 떼가 바다에 둥둥 떠있다..

이 녀석한테 진짜 많이 쏘였다... 

아니 내가 뭘 어쨌다고.. 안 건드리고 가려고 살살 옆에 지나가는데 혼자 놀라가지고 나를 길고 긴 촉수로 순식간에 감싸더니 미친 듯이 독을 쏴댄다.. 와씌.. 쏘는 순간 머리칼이 쭈뼜써는 저세상 따끔이 몰려온다...

이건 정말 저세상 가려움이다... 낮엔 잘 모른다 밤에 잠이 들랑말랑 할 때 갑자기 열이 오르면서 미친듯한 가려움을 선사한다.. 긁느라 잠을 못 잔다.. 피가 날 때까지 긁는다.. 쏘인 내 팔은 만신창이가 되어 있다...

얼음 이딴거 필요 없다.. 깔라만시도 문질러도 한 삼십 분 정도를 깔라만시 열개 정도로 문질러대니까 지칠 때쯤 괜찮아지더라...

정말 서핑 잘하다가 개고생이다.. 우기 때 서핑을 갈라치면 긴팔 래시가드와 레깅스 리프 슈즈는 필수다.. 하지만 나는 다무장하고 갔었는데도 손목이 감겨서 쏘여봤지... 해파리 새끼 날 겁내 사랑함이 틀림없다...

저거 말고 정말 투명하고 작아서 전혀 뭐에 물렸는데 전혀 모르겠는 물벼룩이라는 것도 있다.. 도대체 블루보틀은 색깔이라도 튀어서 있는지 없는지 알지 이 아이는 도대체 구별이 안 간다.. 신나게 서핑하다가 뭔가 따끔거리기 시작하면 아 물벼룩 있구나 하는 수밖에 없다..  간지러움은 해파리와 비슷하거나 덜하다.

이 해파리는 독성이 있다고 한다.. 어떤 유럽인 서핑하다가 해파리 쏘이고 숨을 못 쉬면서 마비가 시작되더라..

로컬들이 병원으로 신속하게 데려가서 해독제 주사 맞고 괜찮아졌다고 한다... 난 이 샤르가 오에서 딱 하나 믿지 않는 게 있는데 병원이다.. 정말 우리나라 완전 산골짜기 열악 중에 열악한 병원보다 못한 병원이 번화가에 떡하니 있었다.. (2019년기준)          친구가 서핑하다 핀에 얼굴을 맞아 찢어졌다.. 너무 깊어서 메디폼으론 어림도 없었다.. 어쩔 수 없이 병원을 갔다.. 정말 내가 꼬매도 이 정도 보단 낫겠는데 생각 들었다... 그거 두 바늘 꼬매고 알약 몇 개 준다.. 20만 원 넘게 나온다... 무슨 일이 있어도 병원은 절대 가지 않았다... 

하지만 해파리에 쏘였을 때 내 몸이 마비된다 숨이 안 쉬어진다.. 그러면 어쩔 수 없이 가야 한다 ㅋㅋ 주위에 있는 로컬들에게 해협을 외치고 젤리피쉬라고 크게 외쳐야 산다...

그 외에 나를 포함한 모든 써퍼들은 일단 쏘인다... 겁내 아프다.. 아 며칠 고생하겠다 하고 찜찜한 표정으로 그날 써핑은 접는다... 일단 괜찮다 아무렇지도 않다.. 잘 때 까지는... 그리고 고통스럽게 몇일 밤을 지낸다.. 그럼 흔적도 없이 사라져 있다... 물론 해파리 쏘이고 겁내 아파보이는데도 하나도 안 간지럽고 금방 고통이 없어지는 분들도 있드라... 서핑체질이다..  젤 부러운 분들이다.

그 와중에 난 요령이 생겼다.. 하도 쏘이니까 이건 한 이틀 잠 못 자겠는데? 이건 한 일주일가겠는데?

그러다가 한국에서 가져온 비상약 중 유락신을 발견한다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157XA11A3550A0030

 

유락신연고

옴, 사면발이 등의 기생충의 살충 또는 피부 가려움증에 사용하는 약 흰색의 크림형 연고제 Crotamiton 크로타미톤 100mg/g Crotamiton : 피부/피하조직질환 >

100.daum.net

어디서 났는지는 기억이 안 난다.. 누가 줬던지 했겠지..  옴 치료제로 알려져 있는 듯하다... 샤르가오엔 있는 게 없고 약 값도 매우 비싸기 때문에 비상약은 엄청 챙겨갔었다..  해파리에 쏘였을때 발라도 되는지 무슨 성분인지 전혀 몰랐다..  그냥 피부가려움증 써있길래 그냥 발랐다... 뭐라도 해야 했다.. 물파스 한통을 다 써도 소용이 없었다...  이 연고가 날 살렸다... 이거 없었음 어땠을지... 와...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일단 쏘였다.. 겁내 아프지만 일단 맘은 놓인다.. 낮에 할 거 다 하고 밤에 잠을 청하기 전에 환부에 살포시 도포한다...

그대로 기절한다... 간지러움에 깨 본적이 없다... 해파리 쏘인 부위는 더우면 간지러움은 더 심해진다.. 항상 시원한 곳에 있어야 한다.. 그래서 어디라도 나가야 될 일이 있으면 꼭 연고를 가져가서 간지러움이 시작될 때마다 재빠르게 발라줘야 한다...

없으면 그야말로 대재앙이었다 ㅋㅋㅋ

 

https://youtu.be/xvm_lrgOSuI

우기시즌 해파리도 무섭고 파도도 미쳐서 무서워서 로컬애들 신나서 서핑하는것만 찍은 영상이다 ㅋㅋ  샤르가오 우기시즌 클나우드나인의 파도는 이러하다 ㅋㅋㅋ

다시 한번 이 연고에 감사하며 포스팅을 마친다 ㅋㅋㅋ

 

728x90